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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MFC Direct X 연동
    GamePrograming/Direct3D 2010. 7. 8. 17:28

     
    * 현재 만들고 있는 간단한 시뮬레이션 툴 *


    * .NET 기준으로 설명..
    * 기본적인 MFC 사용방법은 안다고 생각하며, 적습니다.

    * MFC 응용프로그램 프로젝트 생성
    프로젝트의 옵션은 단일문서형식으로 만들면 되며, 기타 다른 옵션들은 사용자의 취양에 따라 선택 / 해제하면 됩니다.

    * MFC 응용프로그램으로 생성해본 윈도우 *


    * MFC에서 DirectX 초기화하기
    뷰 클래스에서 속성 -> 재정의 -> OnInitialUpdate() 함수를 추가합니다. 이 함수에서 DirectX의 초기화를 하게 됩니다.

    * 뷰 클래스의 맴버변수 정의

    * bool 형 m_bReady가 빠졌으므로, 추가해 주세요..



    * OnInitialUpdate() 내부함수 구현...


    * 여기도 소스가 짤렸습니다.. m_bReady = TRUE; 추가해주세요..

    그리고 나서 뷰 클래스에 Render() 맴버함수를 하나 추가합니다. 이곳에서 렌더에 관한 처리를 하게 됩니다.

    * Render() 맴버함수...



    * Render() 함수의 호출...
    렌더함수의 호출은 CWinApp를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하게 됩니다. 뷰 클래스에서 추가했던 방식과 똑같이 속성 -> 재정의 -> OnIdle를 재정의 합니다. 소스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* OnIdle(LONG lCount) 함수 구현..


    출처 : Tong - duragon님의 게임개발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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