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현재 만들고 있는 간단한 시뮬레이션 툴 *
* .NET 기준으로 설명..
* 기본적인 MFC 사용방법은 안다고 생각하며, 적습니다.
* MFC 응용프로그램 프로젝트 생성
프로젝트의 옵션은 단일문서형식으로 만들면 되며, 기타 다른 옵션들은 사용자의 취양에 따라 선택 / 해제하면 됩니다.
* MFC 응용프로그램으로 생성해본 윈도우 *
* MFC에서 DirectX 초기화하기
뷰 클래스에서 속성 -> 재정의 -> OnInitialUpdate() 함수를 추가합니다. 이 함수에서 DirectX의 초기화를 하게 됩니다.
* 뷰 클래스의 맴버변수 정의
* bool 형 m_bReady가 빠졌으므로, 추가해 주세요..
* OnInitialUpdate() 내부함수 구현...
* 여기도 소스가 짤렸습니다.. m_bReady = TRUE; 추가해주세요..
그리고 나서 뷰 클래스에 Render() 맴버함수를 하나 추가합니다. 이곳에서 렌더에 관한 처리를 하게 됩니다.
* Render() 맴버함수...
* Render() 함수의 호출...
렌더함수의 호출은 CWinApp를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하게 됩니다. 뷰 클래스에서 추가했던 방식과 똑같이 속성 -> 재정의 -> OnIdle를 재정의 합니다. 소스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* OnIdle(LONG lCount) 함수 구현..
출처 : Tong - duragon님의 게임개발통