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OGRE3D 초기 셋팅GamePrograming/Orge Engine 2009. 10. 8. 16:092. 필요한 자료들
- Visual Studio 2005 Kor Team Suite
- VS80sp1-KB926605-X86-KOR.exe (비주얼 스튜디오 2005 서비스팩 1 필수!)
- OgreSDKSetup1.4.9_VC80.exe (OGRE3D SDK 1.4.9 for Visual Studio 2005 SP1)
- ogresdkwizard80_Eihort_v1_4_2.zip (OGRE3D Project Wizard for Visual Studio 2005)
3. 설치 방법
- 먼저 비주얼 스튜디오 2005 이미지를 넣고 설치를 합니다. 설치 할때에 다른건 설치할 필요 없고 C++만 설치하면 됩니다.설치를 마쳤으면, VS80sp1-KB926605-X86-KOR.exe 를 실행하여 서비스팩을 설치합니다.
- 서비스팩 설치를 마쳤으면, OgreSDKSetup1.4.9_VC80.exe 를 실행하여 OGRE3D SDK를 설치합니다.
- 설치 할때에 편의성을 위해 기본 경로에 설치 합시다. (c:\OgreSDK)
- 설치를 완료 한 후에는 OGRE3D SDK 환경변수를 셋팅합니다.
- 내 컴퓨터 아이콘 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.
- 고급 탭을 선택하고, 환경변수를 선택하여 설정 창을 띄웁니다.
- 사용자 변수(위쪽)와 시스템 변수(아래쪽)가 있는데 사용자 변수 쪽의 "새로 만들기" 버튼을 누릅니다.
-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.
- 환경변수 셋팅을 한 후에 Wizard 설치를 합니다.
- ogresdkwizard80_Eihort_v1_4_2.zip 파일의 압축을 풀면 폴더가 하나 생깁니다.
- 그 안에 VC8_Setup.js 라는 파일을 실행합니다.
- "Ogre SDK Application Wizard successfully installed - enjoy!" 라는 메시지가 뜨면 설치 완료입니다.
4. 프로젝트 생성 방법
- 비주얼 스튜디오 2005를 실행하여 새로운 프로젝트 만들기를 수행 합니다.
프로젝트 형식은 Visual C++ 안에 있는 OGRE SDK Application 을 선택하고 적당한 이름을 넣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.
-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.
- 기본 설정 상태로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.
- 프로젝트를 빌드 한 후 실행을 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.
OK 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.
-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